20세 이하 월드컵 4강 한국 에콰도르 축구 중계 방송

 

한국 축구 대표팀 은 36년만에 다시 4강 신화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제는 사상 첫 결승 진출을 앞에두고 있는데요.

 

먼저, 한국 에콰도르 축구 중계 일정 알아볼까요?

 

 

20세 이하 월드컵 4강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한국 에콰도르 축구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6월 12일 (수) 오전 3시 30분 부터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공중파 채널인 SBS 에서 단독 생중계 됩니다.

 

피시 , 모바일(스마트폰/테블릿) 환경에서 인터넷 중계 로 보시는 분들께서는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 인터넷축구중계 , 실시간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20세 이하 정정용 호 한국 축구 대표팀 은 이번 월드컵 대회에서 F조 에 편성되어 아르헨티나 , 포르투갈 , 남아공 등과 함께 조별리그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승점 4점으로 조 3위로 16강 진출을 예상하였지만 2승 1패 승점 6점을 올리면서 더 좋은 경기력으로 16강 진출을 할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은 지난 대회에 이어서 다시한번 아르헨티나 전에서의 승리가 크게 적용되었는데요.

 

 

지난, 16강 전에서는 2003년도에 진행되었던 20세 이하 월드컵 에서 선제득점 을 하고도 역전패 하여 아쉬운 패배를 하였다면 16년이 흐른뒤 폴란드 월드컵 에서 다시 상대하게 되었으며, 한일전 으로 진행되었던 경기에서 1-0 으로 승리하면서 16년전의 패배를 다시 돌려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사실상 더 큰 경기력을 올릴수 있는 터닝포인트 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결과는 이번 대회 에서 공,수 에서 가장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되었던 세네갈 전에서의 승리로 다시한번 36년만에 4강 신화를 만들어 낼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강인 선수가 세네갈전 에서 첫 득점에 성공하면서 모든 득점에서 관여하면서 최고의 컨디션 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사상 첫 결승 진출이라는 목표를 눈앞에 둔 상태에서 호재라고 볼수 있는데요.

 

 

20세 이하 에콰도르 축구 대표팀 은 지난, 조별리그 일정에서 이탈리아 , 일본 , 멕시코 등과 함께 조별리그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애시당초 나쁘지 않은 전력이라고 평가되었던 멕시코 가 힘없이 3전 전패를 당하면서 에콰도르 에게는 1승 1무 1패 를 기록하며 조 3위로 쉽지않지만 16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기록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상승세는 쉽게 끝나지 않으면서 지난, 16강전 으로 진행되었던 우루과이 와이ㅡ 경기에서 두번의 페널트킥 찬스를 정확히 살리면서 모두 득점으로 연결시킬수 있었으며, 차베즈 선수의 확실한 득점지원으로 3-1 로 승리하면서 다시한번 이변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로써 자국의 축구 실력 상승에 가장 많은 인프라를 추구하고 있는 미국 축구 대표팀 과의 지난, 8강전 에서도 차코파 , 이즈퀘레도 선수들의 전반에 나온 연속득점 을 미국 에게 1실점만을 허용하면서 경기가 끝날때 까지 잘 지켜내면서 처음으로 4강에 진출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36년만에 4강 신화를 재현해 낸 20세 이하 한국 축구 대표팀 과 사상 첫 20세 이하 월드컵 에서 4강 진출을 만들어 낸 에콰도르 축구 대표팀 의 경기에서는 상승세로만 놓고 본다면 양팀 모두 비등하다고 볼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한국 축구 대표팀 으로써는 지금까지 상대해왔던 나라들 보다는 조금은 비교적 쉬운 상대를 만났다고 볼수 있다는 점에서 결승 진출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20세 이하 한국 축구 대표팀 예상 선발명단

 

GK - 이광연

 

DF - 황태현 , 이지솔 , 김현우 , 이재익 , 최준

 

MF - 박태준 , 정호진 , 조영욱

 

FW - 오세훈 , 이강인

 

#20세 이하 에콰도르 축구 대표팀 예상 선발명단

 

GK - 라미레즈 프리시아도

 

DF - 디에고 팔라시오스 , 구스타보 발레실라 , 잭슨 베르나자 , 자이로 이즈퀘레도

 

MF - 세르지오 차베즈 , 아도니 차코파 , 알베라도 케리얼 , 레자바라 안주레스 , 곤잘로 지메레즈

 

FW - 레오나르도 캄파나

 

 

20세 이하 한국 축구 대표팀 은 사실상 지난 한일전 이 결승전 만큼이나 더 중요한 대전에서 승리함으로써 자신감은 그 어떤 때보다 상승세인 상태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선수들이 지난, 세네갈 전에서 득점에 가담했다는 점은 한국 을 상대해야 될 에콰도르 에게는 악재라고 볼수있는데요. 세트피스 상태에서나 혹은 주측 선수들이 볼트래핑 을 할때에는 항상 긴장해야되는 경기를 펼칠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20세 이하 에콰도르 축구 대표팀 은 평균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었으나 순간 대응해야되는 상황에서의 판단력이 좋은 팀으로써 미드필더 진에서의 압박적인 축구 를 구사한다는 점이 다시한번 지난 세네갈전 에 이어서 수비진 과 골키퍼 의 활약이 필요로 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압박축구 를 구사하지만 수비에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어 왔는데요. 득점 과 함꼐 실점도 최소화 하는 포메이션 을 구상한다는 점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 역시 쉽게 에콰도르 의 골망을 흔들기에는 어려워 보이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한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지난 16강전까지 득점이 없었던 이강인 선수가 이번 에콰도르 전을 앞두고 진행되었던 세네갈 전에서 첫 마수걸이 득점 과 더불어서 두개의 도움까지 추가하면서 3득점이 나오는 동안 모두 관여했다는 점에서 제대로 몸이 풀렸다고 볼수 있는데요. 이러한 점에서 첫 결승 진출을 눈앞에 둔 상황의 에콰도르 전에서의 활약 역시 기대해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이번 2019 폴란드 월드컵 에 참여한 나라들과 지난, 조별리그 일정의 결과를 토대로 어떤 나라가 탈락하였는지에 대해서도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조 - 세네갈 , 콜롬비아 , 폴란드 , 타히티

 

B조 - 이탈리아 , 일본 , 에콰도르 , 멕시코

 

C조 - 우루과이 , 뉴질랜드 , 노르웨이 , 온두라스

 

 

D조 - 우크라이나 , 미국 , 나이지리아 , 카타르

 

E조 - 프랑스 , 말리 , 파나마 , 사우디

 

F조 - 아르헨티나 , 한국 , 포르투갈 , 남아공

 

 

20세 이하 한국 축구 대표팀 은 36년만에 4강진출 을 만들어 내면서 이제는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더라도 더이상의 후회가 없을 대회 일정을 보내어 왔습니다. 물론, 결승 진출 과 더불어서 사상 첫 우승 을 하게 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큰 부담감은 오히력 경기에서의 둔한 움직임 으로 경기력 저하도 올수 있을텐데요.

 

 

정정용 호 감독 체제헤서 이번 20세 이하 폴란드 월드컵 에 출전한 선수들은 지난 조별리그 일정에서도 보았듯이 매 라운드 가 지나 갈때마다 더 좋은 경기력을 선보여주어 왔습니다. 분명 현 에콰도르 전을 앞두고 보완해야 될 점에 대해서 짧은 시간동안 얼마나 많은 변화를 주었을지에 대해서도 기대되고 있는데요.

 

 

과연, 21명의 20세 이하 한국 축구 대표팀 은 지금까지 선수비 , 후역습 이라는 전술로 좋은 결과를 지금까지 만들어 낸만큼 다른 4강전 으로 진행되는 우크라이나 vs 이탈리아 전의 어떤 나라와 결승에서 만날지 혹은 3,4위전 에서 대결할지 분명한 것은 이제 단 한경기만을 남겨둔 결승전 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 이 당당히 이름을 올릴수 있도록 이번 에콰도르 전에서의 승리를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