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월드컵 한국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중계 방송

 

윤덕여 호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은 지난 경기에서 패배하였습니다.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이번 나이지리아 전의 승리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먼저, 한국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중계 일정 알아볼까요?

 

 

프랑스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2라운드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한국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6월 12일 (수) 오후 10시 부터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스포츠 케이블 KBSN스포츠 , MBC 스포츠 플러스 에서 동시 생중계 됩니다.

 

피시 , 모바일(스마트폰/테블릿) 환경에서 인터넷 중계 로 보시는 분들께서는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 인터넷축구중계 , 실시간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은 이번 나이지리아 전 다음 일정으로 조별리그 마지막 라운드 에서 노르웨이 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한국시간 으로 6월 18일 (화) 오전 4시 부터 시작됩니다.

 

 

지난, A조 조별리그 1라운드 에서 개최국인 프랑스 여자축구 대표팀 과의 경기를 진행하였으나 이렇다할 공격전개 를 보여주지 못하면서 4-0 으로 대패를 하면서 득,실 관리차원에서도 좋지못한 결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다소 아쉬움이 남는 일정 이였는데요.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대표팀 은 지난, 조별리그 1라운드 일정에서 현 여자축구 랭킹 2위 노르웨이 와의 경기를 진행하였으며, 전반 에만 자책골을 포함하여 3실점을 허용하면서 이를 극복하지 못하면서 3-0 으로 패배하였습니다.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대표팀 은 이번 한국 과의 경기 다음 일정으로 조별리그 마지막 라운드에서 개최국인 프랑스 여자축구 대표팀 과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한국 과 나이지이라 여자축구 대표팀 은 A조 에 조편성이 되어 개최국인 프랑스 와 함께 현 여자 피파랭킹 2위 강대국인 노르웨이 와 16강 진출을 위한 조별리그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윤덕여 호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은 2019 프랑스 여자 월드컵 에서 지난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16강 진출을 조기의 목표로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개최국 인 프랑스 와의 경합에서 평가전 에서 보여주었던 빠른 공격전개 를 진행하지 못하면서 다소 아쉬운 경기력 을 보여주면서 패배 하였는데요.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이번 나이지리아 와의 경기에서 무조건 승리를 해야되는 부담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의 현재 피파랭킹 은 14위 이며,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대표팀 의 피파랭킁 은 27위 입니다. 남자 축구 와는 다르게 다소 랭킹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경기력 에서 크게 전력적인 부분의 차이가 나고 있는데요. 윤덕여 호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승점 4점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이번 나이지리아 축구 대표팀 과의 경기는 승리를 가져와야되는 결과를 만들어 내어야 되는 상황 입니다. 다소 지난 일정에서의 패배 가 부담이 될수 밖에 없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나이지리아 축구 대표팀 역시 현재, 상황이 크게 좋아보이지는 않은 상태에서 한번 승리에 도전해 볼수 있는 일정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지난, 프랑스 여자축구 대표팀 과의 대결은 공식적인 개막전 일정인것과 동시에 개최국 의 홈이점을 안고 진행했다는 점에서 여러 상황에서 불리할수 밖에 없었는데요. 하지만 경기내내 단 한번의 유효슈팅 찬스를 만들어 내지도 못하였으며, 거기다가 볼 점유율 차이에서 64% , 36% 미드필더 진에서도 완패를 하는 결과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상대에게 8번의 유효슈팅 찬스에서 4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진 에서의 불안한 모습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프랑스 여자 월드컵 대회 일정을 소화히기 위해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은 스웨덴 등과 함께 유럽권의 축구를 구사하는 여러나와의 평가전을 가져왔지만 해당 경기에서 패배를 하였지만 경기내용 면에서 나쁘지 않았다는 점에서 다소 기대가 되고 있었지만 현 시점에서는 16강 진출이 사실상 불투명하게 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대표팀 은 지난, 노르웨이 전에서 패배하였지만 두번의 유효슈팅 찬스도 만들어 내었으며, 볼 점유율 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은 가운데 코너킥 과 같은 세트피스 상황 또한 노르웨이 와 비슷한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골결정력에서 문제가 되어 왔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공격적인 축구 를 구사하는 나라와 다소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이 피파랭킹 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하더라도 어떤 결과를 쉽게 예측할수 없게 된 상황 입니다.

 

 

윤덕여 여자축구 대표팀 감독 은 이번 프랑스 여자월드컵 대회 에 를 준비하는 동안 23명의 대표팀 소집명단 을 발표하였는데요. 나이지리아 전을 앞둔 포지션별 소집명단 입니다.

 

 

GK - 강가에 , 김민정 , 정보람

 

 

DF - 김도연 , 김혜리 , 장슬기 , 임선주 , 신담영 , 정영아 , 이은미 , 황보람

 

 

MF - 강유미 , 이소담 , 강채림 , 문지라 , 이영주 , 조소현 , 이민아

 

 

FW - 손화연 , 여민지 , 이금민 , 지소연 , 정설빈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은 지난, 프랑스 전에서 정설빈 을 최전방 원톱에 그리고 지소연 을 바로 뒤에서 공격적인 부분을 지원하는 형태의 4-4-1-1 포메이션 으로 경기에 임하였는데요. 이번 나이지리아 전을 앞둔 상황에서는 또 어떤 전술적인 부분으로 나올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노르웨이 전에서 보여주었던 나이지리아 의 경기력 이 예상외로 공격적인 전개 부분이 나쁘지 않았다는 점에서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으로써는 다소 부담을 가질수 밖에 없게 되었는데요. 과연, 윤덕여 호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은 이번 나이지리아 전에서의 승리 로 16강 진출의 희망을 이어나갈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